2019 부산아트북페어 – 프롬더메이커즈 3회

2016년 첫 회를 시작한 부산아트북페어 – 프롬더메이커즈(BUSAN ART BOOK FAIR – FROM THE MAKERS)는 독립출판을 주제로 부산에서 열리는 책 시장입니다. 국내외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선보이고 창작자와 관람객이 직접 만나 교류하는 프롬더메이커즈 3회에서는 작가, 서점, 출판사 등 100여팀의 참가자가 참여합니다. 더불어 50여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특별전 DRAWING BUSAN 과 DESIGNER TALK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정: 2019. 8. 24(토) – 8. 25(일)
시간: 오후 3시 – 오후 9시
장소: 부산시 영도구 대교로 46번길 17-16, 1층 (봉래동 창고군)
무료입장

EXHIBITORS

0.1은 언니0과 동생1이 함께 그림을 그립니다. 그리고 그 그림을 담는 틀과 형식도 만듭니다. 대부분의 작업들은 실크스크린과 미싱, 핸드바인딩을 주로 이용하여 수작업으로 만들어집니다.

https://0choo1.tumblr.com

 

긴 호흡의 좋은 글들.

6699press.kr
@6699press

일상과 생각을 이야기와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강민경입니다.

www.mkangart.com

고민정은 점을 찍는 행위로 그림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주변의 동물과 자연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komimog

고스트북스는 글을 쓰는 김인철과 그림을 그리는 류은지가 함께 만드는 소규모출판사 겸 셀렉티드 북스토어 입니다.

@ghost__books

성소수자 인권운동의 현장을 사진으로 기록합니다. 국내/해외(아시아 중심) Pride Parade를 중심으로 작업합니다. 

@queeralbum_kms

까만개는 2015년 서울에서 일러스트레이터 황은영이 연 출판사입니다. 그림, 문학, 음악, 디자인 사이에서 새로운 시각적 가치와 유머를 담아 책을 만듭니다.

kkamanke.kr

우리는 그림여행자들입니다. 나래는 지리산을, 갱무는 남해를 2018년에 여행하고 ‘구름마’라는 독립출판사에서 각각 그림여행에세이를 출간했습니다. 

@naraexgaengmu

도시나 국가를 선정해 삶과 문화를 보여주는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너를 위한, 가이드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nevertryneverknow_b

한국에서 작업하고있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주변의 사물들과 풍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www.danaj-illust.com


부산의 이야기를 만드는 로컬잡지입니다.

@dasibusan_official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점이자 출판사입니다. 예술과 디자인 관련 도서를 기획하고 출간합니다.

mediabus.org

대구에서 독립출판 서점을 운영하며 책을 만듭니다. 쓸모 없다고 여겨지지만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활동을 합니다.

blog.naver.com/thepollack
@thepollack5

상호는 거창하지만 사실은 한 명짜리 독립출판 레이블. 한국에선 너무 흔한 본명 때문에 검색할 때 저자명이 겹칠까 봐, 작가가 있지도 않은 출판사 이름이랑 로고를 만들어 붙인 데서 유래했습니다. 생각나는 건 일단 다 써 재껴보고, 근본 없는 책으로 막 찍어내고 있습니다.

@madtalecompany

2011년에 시작된 디자인 & (독립)출판 1인 스튜디오. 현재는 주로 영화와 관련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프린트 [frame/page]에서는 영화에서 영향을 받거나 영화에 영향을 준 책을 출간합니다.

world-of-ddanjit.tistory.com
@WorldofDDanjit


그림책 전문 출판사 로그프레스는 전 세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아름다움과 철학이 깃든 책을 만듭니다. 해외 유명 작가의 그림책을 선별 해 국내에 소개하는 것은 물론, 국내 신진 작가 발굴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www.logpress.co.kr
@studiolog


서로 다른 색을 지닌 3명의 포토그래퍼가 함께하는 리리파크 입니다.

@unnatural_mag

일상의 느슨한 간격을 그림과 문장으로 그립니다.

@rieurpage

동시대의 사진가와 미술가를 위한 출판사로 대구에서 2005년에 시작. 인쇄물을 단순히 기록이 아닌 독립된 하나의 작업으로 다루고 있으며, 종이와 인쇄, 제책을 비롯한 책의 물성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martianstory

마음을 지나가는 일상의 작은 부분을 그림으로 그립니다. 맨발이와 아보카도씨가 등장하는 컨텐츠를 만듭니다.

blog.naver.com/costume82ag
@costume82

매호 두 가지 관념을 주제로 비정기 상념지 /뭔가/를 발행하고, 문장이 끝난 자리에서 또 다른 뭔가를 써냅니다.

@something.text

Humorous / Happy / Joyful 을 모토로 그림을 그린다. 어둠이 내려앉은 저녁이 되면 밖으로 나가 하늘을 보고 수많은 별들 사이로 산과 풀과 꽃의 향기를 맡는다. 계절의 흐름 속에서 자연의 모든 것이 영감이 된다.

@jinyoung

1인 출판사

@balcony_book

등단을 거부하고 시집을 독립출판한 ‘시인 박지용’과 세상의 사소한 이야기들을 소설로 쓰는 ‘소설가 채은’이 함께 만들어가는 출판사입니다. 

@bob_press

별빛들은 기존의 방식으로부터 독립하여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출판하는 문학작가들과 협업, 그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byeolbitdeul.com

서울 용산구 해방촌에 위치한 서점이자 출판사입니다. 국내외 독립 출판물과 디자인·예술 관련 단행본, 소규모 브랜드의 디자인 제품을 판매합니다. (since 2014) 

byeolcheck.kr
@byeolcheck

보스토크 프레스는 사진을 중심으로 디자인과 현대미술, 문학 등을 다루는 출판사다. 편집인 정병규와 여섯 명의 편집 동인들에 의해 2016년에 설립되었다.

vostokpress.net
@vostok_mag

로컬숍 연구 잡지 브로드컬리는 편집부의 독립적인 관점에서 자영업 공간들을 연구한 결과물을 잡지의 형태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broadcally.com
@broadcally_mag

반년간 문학잡지 비릿은 우리 문학과 사회에 고착화된 메이저리티와 마이너리티의 경계를 고민합니다.

@be_literature

디자인 저술가 전가경과 북디자이너 정재완이 함께 운영하는 사진책 출판사입니다.

aprilsnow.kr
@aprilsnow.press

좋아하는 것을 신나게 좋아하면서 만들고 싶은 책을 만들며 작은 책방을 운영합니다.

@salida_de_salida
@spainbookshop

사진을 주매체로 활동하는 양승욱과 기획 및 창작을 하는 허호로 이루어진 아티스트 콜렉티브입니다.

@salchingu
@yangseungwook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유의미한 작업물을 만들어내는 소규모 스튜디오 입니다. 유머가 담긴 컨텐츠들을 출판물로 제작하고, 틈틈이 상품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sosiminwork

작은 솜처럼 흩어져있는 단어들을 모아 문장을 만들고, 실을 짜고 천을 깁듯이 글과 그림을 지어서 포근한 한벌의 옷 같은 책과 물건을 만듭니다.

@som_press

이집트와 제주도 이야기를 쓰고, 그려 핸드 바인딩으로 엮고 있습니다.

blog.naver.com/lovesiwa


독립출판 워크샵에서 만나 책을 만들고 친해져보니 여고동창인 이여진, 최지희 입니다

@deoknabitwriter
@2yeojinn

대구(+서울)에서 함께 활동하고 있는 영향력과 이모씨가 한 그룹으로 참가합니다.

@orangepolo

할머니를 따라다니며 기록하는 옥님의 달 입니다.

@fu_llmoon

주로 일상생활 속에서의 작은 발견을 시작으로 서로 반대되는 것들을 조합해 이야기를 만드는 작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bon3w3

움직씨는 퀴어 페미니즘 출판사로 ‘감각’과 ‘혁명’을 중시하는 편집인과 작가가 만든 대안 출판사입니다.

queerbook.co.kr
@oomzicc

2006년 문을 연 워크룸 프레스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워크룸에서 운영하는 출판사로, 동시대 시각 문화와 타이포그래피, 인문학, 문학에 관심을 둡니다.

workroompress.kr

좋아하는 것들을 좋아하는 책을 통해소개하고 싶습니다.

@1jh.wonderland

유어마인드는 2009년 온라인, 2010년 오프라인 서점을 열고 국내 소형 출판사, 아티스트 개인에 의해 제작된 독립출판물과 아트북을 핵심으로 수입 서적, 음반, 굿즈를 함께 판매합니다.

@your_mind_com

윤충근은 디자인하는 것을 좋아하는 디자이너다. 그는 사회 속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에 의문을 갖고,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이를 시각화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cgyoon

이학준. 1990년 9월 1일생. 『괜찮타, 그쟈』(2015), 『그 시절 나는 강물이었다』(별빛들, 2018), 『동이 틀 때까지』(2019) 총 세 권의 수필집을 냈습니다.

이후북스에서 만든 출판사 이후진프레스입니다. 책을 읽고 책을 만들고 책을 팔아요. 책을 사서 책을 읽고 책을… 재미난 책만 만듭니다.

@now_afterbooks

낯선 도시에서 여행을 하면 거세게 오는 기분좋은 멀미들이 잔잔한 파도로 다가올 때가 있다.

@summrmonk

9년차 비등단소설가이다. 신춘문예나 문예지신인상 같은 공식 관문을 통해 등단하는 쪽이 아닌, 쓰고 싶은 장편소설을 마음껏 쓰고 자비로라도 발표하는 쪽을 택했다. 

책 만들고 싶은 사람들의 실험실 -2017년 1월에 시작해 2019년 2월 현재 3기까지 진행된 부산콘텐츠코리아랩의 출판인력양성 프로그램입니다.

@BusanBlab

질문서점 인공위성은 당신의 삶에 하나의 질문을 던졌던 책을 기부받고 큐레이팅하여 세상에 쏘아올리는 책기부 서점입니다.

@2lookbook

아름다운 문학과 만화의 감동을 가벼운 그릇에 담아 전하는 출판사입니다.

@jjokkpress

환경을 보호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구미의 작은 책방

@bookspring

독립출판 스튜디오 <커먼 멜랑콜리아>는 일상에서 느끼는 멜랑콜리아의 감성을 기반으로 텍스트와 이미지가 어우러진 출판물을 제작합니다.

@common_melancholia

동시대 문화의 흐름을 전시, 출판,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담아냅니다.

@casestudy.kr

코우너스는 서울에 위치한 그래픽 디자인, 리소 프린팅 스튜디오입니다.

corners.kr
@cornersinfo

콘그레이는 일상 속 재밌는 구석을 찾습니다 보통의 날, 우리의 매일에 유쾌함을 더한 작업을 합니다.

@conegrey

독립출판물을 기반으로 포스터 및 일러스트 굿즈를 만들고 있는 타바코북스는 감정에 서툰사람들 담아냅니다.

@toclamp

문학의 새로운 소비형태를 제시하는 주머니시와 스무스한 독서경험을 제공하는 태재의 연합부스입니다.

pocketpoem.co.kr
@pocketpoem_official
@teje.official

영화와 관련된 작업을 하는 토끼리입니다. 극장을 돌아다니며 모은 것들로 책과 물건들을 만듭니다.

@tokkiri_

하나의 주제를 관찰하고 엮으며, 그리고 기록합니다. 생각과 마음을 그립니다.

@jihii_
@ga_jjang

그림을 그리고 책으로 이야기하는 두 일러스트레이터가 함께 합니다.

@hanyo__
@spamove


서울에서 활동하는 김현민과 신정민이 각각 또는 같이 무언가를 만듭니다.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생각과 감정을 주제로 작업합니다. 

thisisanotherplace.net

AVEC MAGAZINE(아베크 매거진)의 출판 브랜드 AVEC STUDIO는 2012년 AVEC MAGAZINE 01 ⟨LA FLEUR⟩를 내며 독립출판사로 첫 시작을 알렸습니다.

avecmagazine.kr
@avecmagazine

band420은 부산과 서울 두 지역의 거리 420km를 사이에 두고 오가며 작업하는 아티스트 그룹이다. 개성이 다른 두 도시의 아티스트가 모여 만든 그룹인만큼 한국 아티스트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팀이다.

@band420km

토쿄·이케부쿠로의 갤러리 & 서점입니다. 일러스트나 코믹의 출판도 하고 있습니다.

@popotame_shop

2018년 일러스트레이션, 코믹, 그래픽디자인 출판을 목적으로 결성된 단체이며, 2017년에 시작된 프로젝트 그룹 «Blankpage»로부터 비롯됐습니다.

@breakfastclub.press

아직은 사진으로 무언가를 말하려 하기보단 사진으로 진짜 내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 안에 있는 사람입니다.

@viceversa.kr


그림작가로의 삶을 모색 중입니다.

@_yunihong
@doeun_choi 


We’re Dog Health Club. We’re a fictitious voluntary organization working with dogs made of free materials.

dhc.thebase.in

선을 선으로써, 모양을 모양으로써, 자국을 자국으로써 바라보고자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 손예진입니다.

cargocollective.com/sonesther

키오스크키오스크와 보스토크 프레스가 함께하는 사진 서점 겸 상점입니다.

핑거랜드는 다양한 세상을 손(그림)으로 표현하는 구구(googu) 캡틴솔(captainsol)로 구성 된 팀 입니다.

@99_googu
@i.captainsol

국내외 셀렉한 프린트물, 포스터, 카드, 엽서등을 판매하며 운영자 그린그림이 직접 만드는 아트프린트물도 함께 판매합니다.

@fromshop.kr

가치있는 어린이 문화를 위해 디자인을 하고 책을 만듭니다. 마음과 생각이 튼튼하게 자라도록 생활부터 교육까지 아우르는 어린이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jangcha_hello

일러스트레이터 주정민입니다. 가상의 여성들을 캐스팅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프로젝트’casting’을 진행 하고있습니다.

@joojeongmin

사진가이며 , 이미지를 기반으로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제작합니다.

kindofsummer.com
@kind_of_summer__otr

2015년 PencilKiosk로 시작하여, 2018년 오픈한 KioskKiosk상점은 독립 창작자들의 출판물과 상품을 판매하는 회현동에 위치한 독립상점입니다.

@kioskkioskshop


코튼백(COTTON)을 만들고 있는 KOLOER. 입니다.

koloer.net

만화와 일러스트 작업을 하는 우연식의 1인 출판입니다.

@wooyounsik

수집가의 마음으로 일상의 여러 순간을 수집하여 그림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1인 스튜디오 LAZY LADY입니다.

@lazylady.studio

그림 그리고 이야기와 책을 만드는 ‘limil’입니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단순화나 상징화한 상상의 세계로 그립니다.

@_limil_

책 만드는 MAGNETIC 5 입니다. 다양한 프린팅 기법을 활용하여 책을 만듭니다.

@magnetic5_books

샵 메이커즈는 2010년 문을 연 부산의 독립출판 전문서점입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아트랩을 함께 운영하며 부산의 독립출판 저변확대를 위해 전시, 워크샵, 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shop_makers

표정이 없거나 무기력한 사람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막 우울한 사람은 아닙니다.

mujoo.kr

NANG(낭)은 아시아의 영화와 관련 문화를 소개하는 영문 매거진입니다.

nangmagazine.com


일상 속에서 \’새로움\’과 \’감사함\’을 발견하고 느끼는 것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nu thanks\’는 2014년 서울에서 시작하였습니다.

@nuthanks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한 작은 서점이자 리소 스튜디오 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위주의 독립출판물과 진(zine)을 다루며, 리소 인쇄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들과 협업하거나 자체 인쇄물을 제작합니다.

@off_to_alone

실험만화 출판사입니다. 현재는 만화의 시공간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jeong_wonkyo

일러스트레이터 손호용과 그래픽 디자이너 김유진이 2016년 베를린에서 시작한 독립출판사입니다.

paperplate.kr
@paperplate.kr

보통의 개인이 우주비행선을 운전하는, 머지않은 미래의 우주여행기를 그립니다.

@os_pits

홍세인이 서울에서 운영하는 1인 스튜디오 입니다. 리소 인쇄와 일러스트 기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seinandpopurri


출판사. 그래픽 디자인 잡지 <GRAPHIC> 및 대중문화 단행본을 발간합니다.

graphicmag.co.kr

싯다운플리즈 : 사이에 김민지, 타바코북스 기탁, 황수영. 세 사람이 플레이리스트 매거진 \’Sit Down Plz\’을 만들고 있습니다. 황수영 : 독립출판물 제작자. 2016년부터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inbtwn.kr/printedmatters
@__sitdownplz
@duvet_islet

스튜디오 페브는 돌의 형태를 채집하여 그림과 오브제로 만드는 스튜디오입니다. 자연이 제공하는 형태를 존중하고 최소한으로 개입하는 자세를 지향합니다.

@studio_pebb

그림책 전문 독립 출판사입니다.  한 권마다 건내는 작가의 고백이 독자와 함께하길 바랍니다.

@studiowoom

십만덕후양병프로젝트 본격덕질 장려잡지 더쿠 매거진입니다.

@the_kooh

우리가 느끼는 감정들을 포착해서 스스로를 위로하고 또 감정 자체를 존중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려 합니다.

아트앤 디자인 무브먼트\’봄터널\’은 비주얼디자인 아티스트들의 실험적이며 자유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지상갤러리입니다. 

@text_tainer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디자인을 기반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slow but steady” 라는 슬로건으로 오래된 리소 인쇄기로 직접 프린팅해오고 있으며, 인쇄 방식에 대해 여러 가지 실험 중입니다.

@wmrmbooks

Illustrator, Comic artist from Japan

tadayukihiro.com
@tadayukihiro

주최/주관: 샵메이커즈, 프롬샵 (BSPL)

본 행사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부산 남항 바닷길 축제’의 내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주최- 플랜비문화예술협동조합  주관- 영도문화사업단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 영도구)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