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더메이커즈(FROM THE MAKERS)는 독립출판을 주제로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책 시장입니다. 전국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독립출판물을 창작자(제작자/작가)가 직접 판매, 홍보하며 창작자 와 관람객이 만나 책을 매개로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입니다.
다양한 창작자들로부터 나온 ‘개인의 세계’가 담긴 독립출판물들을 통해 독립출판이 존재하는 방 식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독립출판물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독립 출판물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도 유익한 시간을 전해드립니다. 정형화된 시스템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독립출판 및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창작자 들을 알리고 응원하는 바람 또한 담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독립출판 페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전시 – 책과바다사이
2016. 7. 7(목) – 7.10(일)
오후 12시 – 6시
아트소향 내 소전시장

첫 회를 맞는 프롬더메이커즈를 기념하는 전시로 국내에서 수년간 독립출판 활동을 해온 20여팀의 창작팀이 책과 부산, 부산과 바다를 주제로 이미지/사진/텍스트 등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작업을 선보인다. 전시된 이미지는 엽서로 제작되어 마켓기간동안 한정판매된다.

마켓 – 프롬더메이커즈
2017. 7. 9(토) – 7. 10(일)
오후 12시 – 7시
아트소향 전관, 무료입장

개인, 작가, 매거진, 서점, 출판사 등 70여팀의 창작자가 직접 판매부스를 운영하여 독자와 일대일 시장을 형성한다. 마켓이 진행되는 동안 창작자의 특별강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최/주관  부산독립출판연구소(BSPL)
지원  부산광역시, 부산문화재단

기획자의 토크
다 팔리고 없는 무한정판의 세계

2016. 7. 9(토), 오후 3시 – 4시
아트소향 내 소전시실
이로(언리미티드에디션 기획자/유어마인드 대표)

2009년부터 매년 1회씩 진행되어 아트북페어<언리미티드 에디션(Unlimited Edition)>은 한정판이 모여 잠시 무한정한 장면을 연출하는, 모순된 작명으로 출발했다. UE1부터 올해 개최하는 UE8까지 여러설정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정리하고 2010년대 각국에서 성장 중인 독립출판, 아트북, 아트북페어의 요소와 어떻게 맞물리는지 알아본다.

창작자의 토크
창작하는 유령들

2016. 7. 10(일), 오후 3시 – 4시
아트소향 내 소전시실
류은지(고스트북스 대표)

1인 퍼블리싱 스튜디오 <고스트북스>는 ‘진메이킹클래스’를 운영하여 독립출판을 시작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그 출발점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토크에서는 6주간의 진메이킹클래스를 함축하여 책만들기의 전과정과 독립출판을 지속하게 하는 창작의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Scroll to Top